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시험이,, 그러니깐 수능일이 한달남짓, 얼마 안 남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도 스트레스를 받고, 맛짱도 먹을거리에 부쩍 신경이 쓰이네요.

오늘은 스트레스해소에 도움이 되는 홍삼액과 소화가 잘되는 찹쌀가루,
두뇌회전에 도움이 된다는 호박씨를 이용하여 수험생에게 건강한 간식이 되는 
'달콤한 팥소가 들어간 찹쌀 홍삼경단'을 만들었답니다.

엄마의 정성이 가득 들어간 홍삼 경단!
정확히 이야기를 하자면 달콤한 팥소가 들어간 홈삼 호박씨경당~ㅎ

아이들이 .. 아니당.,.. 사랑하는 가족들의 건강 간식으로 준비하여 보세요.
정성짱! 맛짱! 인기짱이랍니다.


◈ 수험생 건강간식, 달콤한 팥소가 들어간 홍삼 호박씨경단 ◈



[재료] 찹쌀가루 1컵, 정성원홍삼액 1숟가락, 소금 2분의티스푼, 설탕 1숟가락, 물 10숟가락,
          시판용 팥앙금, 호박씨 수북이 3숟가락


* 찹쌀가루는 제과제빵용 가루를 사용하였고, 찹쌀가루에 건조상태에 따라 물의 양을 가감.

 

찹쌀가루에 흑홍삼액과 뜨거운물을 넣고 숟가락으로 섞은뒤에 손으로 반죽을 하여준다. 
 

손으로 열심히~ㅎㅎ
오른쪽 사진처럼 반죽이 반들반들하게 만들어 지도록 하면 된답니다.

* 물을 데워서 소금과 설탕을 녹인뒤에 사용.


  
반죽이 완성되면 한입에 쏙 들어가는 정도의 크기로 반죽을 자른뒤에
반죽에 물을 한두방울 뿌려가면서 반죽을 다시한번 한뒤에 손바닥으로 문질러 경단을 만든다.

* 반죽이 되직하면 손바닥에 물을 묻여가며 반죽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두고먹을 것이면 빨리 굳지 않도록 팥소를 넣기전에 경단을 삶아주고 한번 더 치댄후에 속을 넣는다.



호박씨는 믹서로 곱게 갈아 준비한다.



팥앙금도 적당한 크기로 만든다.

* 단것을 싫어하는 아이에게 주려고 팥소는 작은 크기로 만들었어요.



한입크기로 자른 찹쌀반죽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서 사진처럼 펴주고,
팥소를 넣은 뒤에 아무리고 다시 양손바닥으로 둥글게 굴러주세요.

그러면 사진처럼 이쁜 팥소경단이 만들어 진답니다.^^

* 둥굴게 경단을 만들때는 손바닥에 약간의 물을 칠한뒤에 굴려 주어야 이쁘게 만들어 진다.
 

끓는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익혀준다. 
경단이 물위로 떠 오르면 다 익은 것 이랍니다.^^



건질때는 체를 이용하여 익은 경단만 건져주세요~^^

* 흔히들 불리는 모찌는 팥을 넣지 않고 경단을 만들어 익힌후 다시한번 반죽을 하고,
팥소를 넣은뒤에 찹쌀떡(모찌)를 만들어 찹쌀떡 겉에 전분을  칠하면 된다.

 

요것은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경단이랍니다.
전분을 사용하지 않고 옛날식 경단에 여러가지 옵션을 첨가 한 것 이라고나 할까요? ㅎㅎㅎ



익은 경단을 호박씨가루 위에 올려서



경단을 손으로 굴려가며 골고루 묻게한다.



그러면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이쁘고 기능성이 팍팍 첨가된 경단이 금세 완성이 된답니다.

맛짱이야 사진을 찍으면서 만들고, 설명을 상세히 적어서 그렇치..
실지로 만드는 시간은 30분정도예요. 인절미와는 조금 다른 맛이 나는 홍삼경단이랍니다.



주름컵에 담으니 ..새옷을 입은것 같이 화사해 집니다.



아이를 부르니 쪼르르 달려 나와 시식을 하며,
속사진을 안찍냐며 알아서 손을 내미고 있네요~

시식을 하고는 '엄마, 내 입 맛에 딱 맞아' 하며 흐믓한 미소를 보내네요.
살짝 쌉쓰름할 수도 있는 홍삼경단이지만.. 단맛이 나는 팥소가 홍삼의 맛을 가려준답니다.

좋은것을 먹이고 싶은게 엄마의 마음인데..
홍삼액은 쓰다고 먹지 않는 맛짱네 아이도 이렇게 응용을 하여 주면
아주 잘 먹는답니다. 오늘도 홈삼을 먹이는데 성공!

* 단 맛을 좋아하는 분은 팥앙금의 양을 늘려 주세요.



이 사진은 샌드위치 박스에 넣어 본 것 이예여.
정성이 들어간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은것 같지 않나요?



뚜껑을 덮으니 모양까지도 사온 것 같다며 아이가 더 좋아합니다.

이렇게 담아서 아이 방으로 밀어 넣었어요.
저녁에 보니 어느세 다 먹고 없더군요~^^v

엄마의 정성이 가득 들어간 수험생 간식이랍니다.
 
수험생이 먹으면 딱 좋은 영양간식이라고 분류하지만,
우리 가족들의 건강간식으로도 좋답니다.

이제 얼마 안 남은 시간도 건강 먹거리, 간식으로
체력유지에 도움을 주시고 힘내라 격려하여 주세요.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 스크랩을 하시려면 --->♬ 수험생 건강간식, 팥소가 들어간 홍삼경단


▲ 홍삼맛 닭가슴살육포     ▲ 홍삼맛 까만약과         ▲ 홍삼맛젤리             ▲ 홍삼인절미

    
▲ 수험생요리모음   ▲ 호박찹쌀떡          ▲ 호두호박씨파이    ▲ 홍시찹쌀죽(음료)  ▲ 우족탕(삼족탕)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daum.net/maisan2 BlogIcon 표고아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보기만해도 힘이 불끈 쏟아날듯 합니다.

    2010.10.15 07:31 신고
  2. Favicon of http://lalawin.com BlogIcon 라라윈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영양간식이네요~ +_+
    홍삼도 좋아하고, 경단도 무척 좋아하는데
    만들지는 못하겠고,, 판매하는 곳도 있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2010.10.15 10:05 신고
  3. 최정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요리가 남편들에게 있다면 남편 뱃살의 주범일것입니다 ㅎㅎ
    그만큼 하나씩 먹다보면은 다 먹어요 ~
    너무 맛있게 하셨어요~

    2010.10.15 10:10 신고
  4. Favicon of http://lovetree0602.tistory.com BlogIcon 초록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기에도 먹음직 스럽고 예쁘고 홍삼까지...
    수험생들 원기 돋구는데 좋은 간식이 되겠네요.
    수험생들 화이팅입니다!!

    2010.10.15 11:07 신고
  5. Favicon of http://rja49.tistory.com/ BlogIcon 온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렇게 먹으면
    탈나지 않을까요? ㅎ
    너무 잘 먹는다고

    2010.10.15 11:41 신고
  6. Favicon of http://sayhk.tistory.com BlogIcon 아이미슈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홍삼액이 아까워요..ㅎㅎ
    그러면서도 반죽을 보니 저거 수제비반죽으로도 응용이 될까?
    이러고 있네요..ㅋ

    2010.10.15 13:06 신고
  7. Favicon of http://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짱님..오랜만에요..

    손톱에..봉숭아물..
    넘 예쁩니다.

    안그래도 수능생 조카가 있어서 뭣 좀 없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바로 홍삼이었군요.

    역시..저력있는 작품입니다
    건강하시지요?

    2010.10.15 15:21 신고
  8. Favicon of http://junke1008.tistory.com BlogIcon mami5  수정/삭제  댓글쓰기

    홍삼경단 멋지게 만드시네요..
    하여간 맛짱님 솜씨 정말 멋집니다..^^
    한개 맛 보고갈께요..^^

    2010.10.15 21:34 신고
  9. Favicon of http://www.rolexsreplicas.net/ BlogIcon replica rolex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의 기사에서 아이디어를 잡을 수있어 기뻐요. 내가 오랫동안 검색되었습니다 정보가 있습니다.

    2012.08.21 10:56 신고
  10. Favicon of http://www.levisjeansat.com/ BlogIcon Levis Jeans  수정/삭제  댓글쓰기

    Während Nettoveräußerungspreis, kann einfach nicht getan für die Kunden zu verstehen, ob die Version von der Art und Größe des Produkts sehr gut geeignet ist.

    2012.09.12 16:26 신고
  11. Favicon of http://www.cheapcoachbagpurses.com/ BlogIcon cheap coach handbags  수정/삭제  댓글쓰기

    This web site is really a walk-through for all of the info you wanted about this and didn’t know who to ask. Glimpse here, and you’ll definitely discover it….

    2013.01.09 15:43 신고
  12. Favicon of http://www.cheapcoachbagpurses.com/ BlogIcon cheap coach handbags  수정/삭제  댓글쓰기

    This web site is really a walk-through for all of the info you wanted about this and didn’t know who to ask. Glimpse here, and you’ll definitely discover it….

    2013.01.09 15:43 신고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발견시 법적조치)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62)
매일매일도시락 (54)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57)
행복한 요리 (343)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58)
폼나는 요리 (369)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1)

달력

«   2017/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Graph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