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늘은 간식으로 or 간단한.. 아니당.. 먹고나니 든든하더라고요..ㅋ
어찌까나 한끼 식사로도 좋은 크레페를 올립니다.
마트나 백화점 먹거리코너에서 가끔은 드셔보았던 그 크레페예요.
맛이야...똑같지야 않지만..아주 훌륭한 먹거리랍니다요.
요거의 매력이 재료에 별로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것인데..
반죽만 만들어 놓으면.. 집에 있는 어느재료를 넣어도 잘 어울린답니다.

◈ 야채 과일 크레페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반죽 숙성시간30분, 만드는시간 20~30분
분량
3~4인분
재료

[크레페재료-3~4인분]

박력분 150그램(없으면 중력분에 전분을 2수저정도 넣어서 준비), 버터 30그램(중탕을 하거나 전자렌지를 이용하여 녹여준다.), 우유 230그램, 달걀 2개, 생야채즙 3분의1컵,소금

[크레페소]
상추(집에있는 양상추, 양배추, 양파를 넣어도 좋아요)
당근( 잘라먹기에 부담이 없을 정도로 채를 썰어주세요)
오이(씨를 배고 길게 썰어주세요)
스팸(맛짱은 덜짜다는 마일드스팸을 사용하였어요. 스팸이 없으면 소세지나 햄을 넣어도 되요)
사진은 없지만, 그 외에 들어간 것은 맛살, 사과를 넣었어요.

[소스]
야채는 머스터드(아이들은 허니머스터드를 좋아해요)
과일은 마요네즈나 마늘맛마요네즈(갈릭소스)를 넣어주시면 되요.

나만의 요리방법

[크레페재료-3~4인분]
박력분 150그램(없으면 중력분에 전분을 2수저정도 넣어서 준비),
버터 30그램(중탕을 하거나 전자렌지를 이용하여 녹여준다.),
우유 230그램, 달걀 2개, 생야채즙 3분의1컵,소금

[크레페소]
상추(집에있는 양상추, 양배추, 양파를 넣어도 좋아요)
당근( 잘라먹기에 부담이 없을 정도로 채를 썰어주세요)
오이(씨를 배고 길게 썰어주세요)
스팸(맛짱은 덜짜다는 마일드스팸을 사용하였어요. 스팸이 없으면 소세지나 햄을 넣어도 되요)
사진은 없지만, 그 외에 들어간 것은 맛살, 사과를 넣었어요.


[소스] 야채는 머스터드(아이들은 허니머스터드를 좋아해요)
          과일은 마요네즈나 마늘맛마요네즈(갈릭소스)를 넣어주시면 되요.

달걀은 알끈을 제거하고 잘 풀어주고 우유를 넣어 잘 섞어준다.
밀가루와 소금을 체에 쳐서 우유물에 넣어섞고, 생야채즙을 넣어섰은후에 중탕한 버터를 넣도 실온에서
30분이상 숙성을 시킨다.

반죽은  생야채즙을 넣기전에 따로더어 색을 넣어도 되고, 따로이 반죽을 준비하여도 된다.

약한 불에 잘 길들여진 팬에 소량의 기름을 두루고,  반죽을 한국자 떠넣고  동그랗게 지단을 부치듯이 만들어준다.

ㅋ 크레페의 두께는 얇게 만들어 주세요.
사진은 좀 두껍게 나왔지요?

맛짱은 어제저녁에 만들었는데 전화통화를 하면 만들고 사진을 찍고 하느라..ㅋ
좀 두껍게 나왔네요.

만들때 주의 할점은 불이 세지 않아야하고, 기름은 아주 소량으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동그랗게 만들때는 반죽을 살작 달구어진 팬에 넣은후에 팬을 돌려가면 동그랗게 만들어주고,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여 뒤집어 익여주면 됩니다.

완성되었어요.색이 참으로 곱지요?
생야채즙은 집에 있는 야채를 이용하시면 되요.

맛짱은 초록색은 부추즙으로 노란색은 당근을 갈아서 즙을 낸 뒤에 넣어주었어요.
당근즙을 좀 더 넣으면 색이 진해 진답니다.

스팸은 너무두껍지 않게 잘라 팬에 지져준 뒤에 식혀주세요.
두꺼울때 넣으면 야채가 다 익어요..ㅎ

크레페 소를 넣을때는 격식이 없으니.. 개인의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면 되요~^^
소를 다 넣을 뒤에는 소스를 넉넉히..~ㅋ
요 소스를 사진을 찍을때만 넣고.. 나머지는 감빡한 맛짱입니다..^^;;

왜그리 깜빡하는지..ㅋ 소스는 넉넉히 넣어주시고,
혹시나 저처럼 잊으신 분은 소스를 따로 담아두고 찍어드시면 되요~^^*

요거는 사과를 채썰어 넣은거예요.
상큼하니... 또 다른맛~!!

크레페를 만들때는 소를 골고루 ..넣어주시면.. 같은 크레페라도..속재료에 따라 혹은 소스에따라
먹으면서 .. 각기 다른맛을 보실 수 있답니다.

만들때는 양쪽을 아무려 말아주어도 되고, 한쪽만 접어준 뒤에 한쪽은 오픈하여 두어도 좋아요.

아이들과 함께 만든다면.. 이번에는 어떤모양을 만들가 의논하여가면..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보세요.. 정말 즐거운 요리시간이 된답니다.

세모, 네모, 동그랗게..ㅎㅎㅎ

그냥 베어 먹으면 되지만..  울 님들께 속보여 드릴려고 잘랐어요. ㅋ
아까 이야기 한대로 소스를 안넣었길래... 소스를 위에다 발라주었네요..ㅎㅎㅎ

소스를 위에 발라준 것이 완전히 티나지요? ^^;;

요렇게 푸짐이 담아서리.. 쥬스 한잔을 곁들어 드시면..ㅎ짱입니다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다 보신후에는 격려의 추천과 히트클릭을 부탁드려요~!!
댓글까지 써 주시면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되는 에너지 충전 만땅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요리하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daum.net/hskim4127 BlogIcon 저녁노을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나것당. 에효~ 색이 넘 이쁘요.

    아 ~ 근디 왜 화면들이 틀리져?? 평소에 보던 다음이 아냐요. 왜글쳐??ㅎㅎ

    2007.10.08 10:46
  2. 이 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우~ ㅜㅜ 크~ 맛나게 생겻네 ㅠㅠ
    나중에 된다면~ 진짜된다면 .. ㅠㅠ 만들어봐야겟어요ㅜ

    2007.10.08 16:29
  3. 곤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근데 생야채즙은 안 넣어도 되는건가요?

    2007.10.08 17:57
    • Favicon of https://matzzang.net BlogIcon 맛짱 맛짱  수정/삭제

      음.. 생야채즙이 없으면 그냥 해도 되는데,
      우유양을 즙만큼 늘려서 넣어주세요 반죽이 너무 되면
      전병이 잘 안만들어 진답니다. 참고가 되시길요~^^

      2007.10.09 09:11 신고
  4. como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 트레페 옛날에 대학로에서 가끔 먹었어요.

    저도 만들어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2007.10.08 20:54
    • Favicon of https://matzzang.net BlogIcon 맛짱 맛짱  수정/삭제

      코모님 그렇지요.
      마트나 백화점에가면 간식거리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였는데..^^
      감사합니다.

      2007.10.09 09:12 신고
  5. Favicon of http://blog.daum.net/mpersons BlogIcon 버섯돌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오늘도 맛잇게 먹어요^^

    2007.10.08 23:46
  6. Favicon of http://blog.daum.net/vanuatu BlogIcon Bluepango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짱님 이사 하셨어요?

    정말 깔끔하네요.

    야후에서도 계시던데...

    아뭏튼 대단하십니다.

    싸부님 화이팅입니다. ^ ^

    2007.10.08 23:46
    • Favicon of https://matzzang.net BlogIcon 맛짱 맛짱  수정/삭제

      네.. 덕분에 이사 무사히 마치엇습니다. ^^
      야후에 들려서 흔적남겨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블루팡오님도 화이팅~!!

      2007.10.09 09:13 신고
  7. 요리 부러버^^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트서 파는 거랑 똑같다... ...아침에 보니 더 맛나게 보여요... ...요리는 정성과 즐거운 마음^^주말에 아그들과 함 해봐야겠어요... ...말로만하고 주말엔 거의 꼼짝을 안하니 애들한테 미안하고 하니 한방에 점수 좀 딸 수 있겠어욤...감사감사

    2007.10.09 11:03
  8. 차경숙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집에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자주 이 블로그를 이용하고 싶습니다.

    2008.02.20 09:19
  9. Favicon of http://www.cheaperbootsus.com BlogIcon cheap ugg boots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나에게 많은 도움이
    http://www.cheaperbootsus.com

    2012.11.28 13:02
  10. Favicon of http://miamisaves.org BlogIcon miami saves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사이트는 내 친구가 나에게 공유하고 내가 유용한 정보를 발견했다했습니다. 나는 확실히 다른 사람에게이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2013.04.23 11:54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90)
매일매일도시락 (56)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63)
행복한 요리 (348)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62)
폼나는 요리 (374)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2)

달력

«   2020/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5-30 13:56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