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불고기는 우리나라 대표적인요리중에 하나예요.
맛짱네 가족들도 다 좋아하여 양념한 소고기를 불고기판에 구워 소스를 찍어 먹는것을 즐긴답니다.

ㅎㅎ 그렇다고 오늘 불고기를 올리는 것은 아니고, 맛있는 불고기가 듬뿍들어간 불고기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맛짱은 샌드위치를 만들 요량으로 소고기 양념을 조금 많이 하여 남겻다가 불고기 샌드위치를 만들엇어요. 야채도 쌈을 싸먹던 상추를 이용하였어요.



하나만 먹어도 든든! 맛도짱! 도시락으로 훌륭한 일석삼조의 불고기 샌드위치랍니다.^^


◈ 맛도 짱!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불고기 샌드위치 ◈



[재료] 소고기 반근, 간장 2숟가락, 스테이크소스 1숟가락반, 맛술 1숟가락,양파청 1숟가락,
          설탕 2분의1숟가락, 다진마늘,다진파,후추가루,참기름, 물녹말 1~2숟가락,
          식빵 6장, 상추 또는 양상추, 달걀 3개, 마요네즈

불고기양념을 하여 조금 남기었다가 만들어도 되지만,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 양념을 따로 적어봅니다.
[참고]♪ 달콤한 간장소스에 찍어 먹는 특별한 맛의 불고기

 

소고기 반근정도면 샌드위치 3개정도를 만들 수 있답니다.
고기는 양념하여 국물이 팬에 볶고, 국물이 거의 없어질무렵 물녹말을 넣어 잘 섞어준다.

* 볶을때 물녹말이 들어가 고기가 마르지 않고 불고기의 촉촉함이 유지됩니다.



달걀은 샌드위치 하나에 달걀 1개를 넣으면 되요.
달걀을 풀어 약간의 소금을 넣은뒤에 지단을 두툼하게 만들어 줍니다.

 



식빵의 한쪽면에만 마요네즈를 바르고 상추--->불고기--->달걀지단 순으로 얹은후에 한쪽면에
마요네즈를 바른 다른식빵으로 덮어준다.




이렇게 만들어진 불고기 샌드위치는 기호에 따라 가장자리를 자르거나 그냥 드시면 되요.^^

샌드위치을 자를때는 누루지 말고 톱질을 하듯이 왔다갔다하며 썰어주어야 모양이 이쁜
샌드위치가 만들어 진답니다.



아래 삼각형 모양은 빵이 따뜻할때 자른거예요. 식빵이 눌려 덜 이쁘답니다.
뒤쪽에 있는 샌드위치는 젖은헹주로 덮어 촉촉함을 유지하면서 식은뒤에 자른샌드위치랍니다.
자른면이 그대로.. 더 이쁘지요?ㅎㅎ

불고기가 넉넉하게 들어가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샌드위치랍니다.
맛은 말로는 설명이 안되요~~ 함 드셔보세요~^^;;

도시락을 만들어가거나 부페음식으로 만들놓아도 .. 인기짱~!
제일 먼저 팔리는 불고기샌드위치랍니다.



드실때는 과일이나 쥬스와 함께~ㅎ
맛있게 드시고, 오늘도 행복한 날 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꿍시렁쟁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하나 들고 가요..ㅎㅎ
    불고기가 실하게 들어가 있어 씹히는맛이 일품 입니다

    2008.11.24 14:49
    • Favicon of https://matzzang.net BlogIcon 맛짱  수정/삭제

      네 꿍시렁쟁이님 건강 하시지요.
      늘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날 되세요.

      2008.11.24 14:52 신고
  2. Favicon of http://angttu.tistory.com/ BlogIcon 러블리앙뚜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정말 이런음식 만들수 있는 분들은 어떤분들이야.. ㄷㄷ

    너무 맛있어보여요.. ㅠㅠ

    2008.11.24 15:12
  3. 익명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08.11.24 15:13
  4. Favicon of http://kokoya22.tistory.com/ BlogIcon 임자언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속도 꽉찬 샌드위치 맛있어보여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겠어요
    감사합니다. 오늘쯤? 아님 내일쯤?
    불고기가 있어야하는지라 고기사려면 시간이 ㅎㅎ
    그래서 맛있어보여서 당장 해봐야겠어요

    2008.11.24 15:51
    • Favicon of https://matzzang.net BlogIcon 맛짱  수정/삭제

      네 정말 든든한 간식이예요.
      마음먹은김에 실습을..ㅎㅎ
      드시고 후기도 알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2008.11.25 10:26 신고
  5. Favicon of http://yun-story.tistory.com BlogIcon 부지깽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 아그들, 정신 못차리고 먹겠군요. ㅎㅎ
    예쁜짓 하면 하나 만들어 줄까, 말까.

    2008.11.24 15:53
    • Favicon of https://matzzang.net BlogIcon 맛짱  수정/삭제

      ㅎㅎ 늘 맛난것으로 사랑을 주시는 부지깽이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날 되세요.

      2008.11.25 10:26 신고
  6. 오드리햅번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농산물로 만들었으니 얼마나 맛있을꼬..
    맛짱님 가족은 행복지수가 무조건 100이겠어요..

    2008.11.24 16:31
  7. Favicon of http://blog.daum.net/kya921 BlogIcon 왕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든든하고 맛있겠어요...한입만 주세요~네?

    2008.11.24 17:09
  8. Favicon of http://blog.daum.net/kya921 BlogIcon 왕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든든하고 맛있겠어요...한입만 주세요~네?

    2008.11.24 17:09
  9. Favicon of http://kkommy.com BlogIcon kkommy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속이 꽉찬 샌드위치군요. ㅠㅠ
    저녁전이라 배고플때 봐서 완전 테러.. 흑흑.. ㅠㅠ

    2008.11.24 17:39
  10. Favicon of http://www.yupgiplus.com BlogIcon 엽기조아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지무지 맛있겠어요. 영양도 만점일 듯~ 어디 직접 팔진 않나요, 사먹게..

    2008.11.24 17:39
  11. Favicon of http://bluepango.net BlogIcon Bluepango  수정/삭제  댓글쓰기

    입안 한 가득 침이.....

    아! 불고기.....ㅠㅠ

    2008.11.24 17:45
  12. 온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길 나설 때 들고 가면
    하루가 편하겠네요^^
    오늘도 뫃은 날 되시구요

    2008.11.25 07:38
    • Favicon of https://matzzang.net BlogIcon 맛짱  수정/삭제

      네~ 든든한 한끼가 된답니다.^^
      여행길, 늘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2008.11.25 10:29 신고
  13. 알 수 없는 사용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불고기 ㅜㅜ

    맛있어 보입니당 ㅋㄷ

    저 아이템으로 체인을 내보시는 건 ㅋㄷ?..

    농담입니다 =

    2008.11.25 20:17
  14. Favicon of http://educate.for-the.biz BlogIcon 라일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해가 안갑니다.

    2012.04.24 16:43
  15. Favicon of http://glbnews.com BlogIcon Liliana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슨?

    2012.04.27 04:11
  16. Favicon of http://james1950.dyndns-work.com BlogIcon 매켄지  수정/삭제  댓글쓰기

    변호사에게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2012.05.04 05:46
  17. Favicon of http://blagovision.org/ BlogIcon Tech Info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다고 오늘 불고기를 올리는 것은 아니고, 맛있는 불고

    2012.05.12 19:31
  18. Favicon of http://beptunhapkhau.com/bep-tu-teka BlogIcon bep tu teka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기사 감사합니다

    2013.10.20 19:31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90)
매일매일도시락 (56)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63)
행복한 요리 (348)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62)
폼나는 요리 (374)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2)

달력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1-24 02:56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