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충청북도 제천에서 열리고 있는 '제천 한방 건강축제'에 다녀왔어요.

제천 한방 건강축제는 내년에 열리는 '2010 국제 한방바이오 엑스포' 성공을 기원하고,
국내에서 제일 큰 한방 떡 케이크을 제작하여 기네스기록에 도전을 하며,
'우수한 제천약초를 홍보'하는 행사랍니다.

멀리 애드벌룬이 떠있는 곳이 한방축제의 장~!

사진을 찍으려고 좀 먼거리에서 내렸답니다.


 

위에 사진이 행사장 입구예요.
행사장에 들어가지전에는 신종플루  검사를 필수예요.

탁자위에 보이는것이 체온감지기고 양사이드에 끝에 있는 것이 손을 소독할 수 있는 소독기랍니다.
연세드신분이 그냥 들어가니.. 자원봉사하시는 분이 쫒아가 다시 모시고 오더군요.

행사장 안에도 곳곳에 손소독기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커다란 동상의 주인공은 제천의 대표적인 한방인물 이공기선생이랍니다.

표지를 보면 '허준'과 어깨를 나란히 한
한방의 뿌리  '이공기'  라고 적어져 있어요.



이공기선생 한의원 뒤쪽에는 약초와 캐릭터를 만들어 놓았어요.

 

완전 사랑해요 ~ 용~ㅎㅎㅎ
약탕기를 감고 있는 용과 곰, 호랑이~
 

혹시 흰색의 꽃과 분홍색꽃이 무엇인지 아시는 분?
요거이 똑같은 메밀꽃인데.. 처음보는 분홍색꽃도 있어서 한장 찍었어요.
오른쪽 사진은 오가피랍니다.
 
 
위에 왼쪽이 구기자 열매, 글구.. 인가?? ^^;;
두가지가 다 약초로 쓰인답니다.

아래는 왼쪽은 검은쌀 벼



곳곳에 이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요.



삐에로 아저씨들이 아이들에게 아트풍선을 만들어 주기도 하고,



입체영화관

이 외에 약초활용 놀이커,종이를 이용하여 곤충이나 식물등을 만든는 체험등등
아이들과 함께 하는 체험종류가 많었답니다.



약전골목

행사장내에.. 한방체험장, 사상체질테스트,한방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행사장내에 있는 희망트리!

소박하고 사랑이 담긴 메세지가 달려 있어요.
메세지를 적은대로 이루어지고  좋은 일만 있기를..^^
아자아자 화이팅!!!
 

무료한방 진료실과 약초조제실이예요.
많은 분들이 상담을 하고 있답니다.
 

진료가 끝나면.. 의사내린 처방전에 의해 한약을 무료(한첩)로 지어드리고 있답니다.

초가마을 안에는 봉사를 나오신 한의사가 직접  무료진료를 하고,
한약 한첩을 무료로 지어준답니다.



이 소주의 갯수는 2010병이랍니다.
소주의 알코올 돗수가 25로 요즘에 나오는 소주보다 독한 술이예요.



소주들고 줄을 길게 서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2010병의 소주를 약초가 들어 있는 커다란 통에 넣은 뒤에 밀봉!
(개막식전에 2010병에서 4병을 덜 넣었어요.
개막식 이후 4분의 관계자들이 술을 따라 넣은뒤 밀봉을 한답니다.)

약초에 소주를 부어 만든 한방약술은 일년후
'2010년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시작하는날 개봉을 하여
행사장에 오신분들에게 시음을 할 수 있게 준비를 하다고 합니다.


뚜껑위에는 행운의 번호가 붇혀져 있고, 행사가 끝나고 추첨이 있답니다.
맛짱도 결과는 못 보았어요. 어느분이 행운에 주인공이 되셨을지 궁금합니다.



요건은 .. 약재를 넣고 만든 떡이예요.

한방 떡케이크 으로는 대한민국 최고사이즈이고 최고기록에 도전을 하는 떡케이크이랍니다.



쌀이 무려 '108말(10.8가마) '가 들어갔어요.
주재료는 쌀과 국산'당귀'랍니다.

중량이 1.2톤 ~~입이 다물어지지 않네요.
정말 대단하지요?

이 대형 한방떡이 기네스 기록에 성공한 떡 케이크랍니다.


사진에 왼쪽을 보면 관계자분이 줄자를 이용하여 사이즈를 체크하고 있답니다.
정말 대단하지요? 행사가 끝난뒤에는 행사장에 오신분들께 나누어 드린다고 해요.



관계자분이 그림을 그려가면서 자세히 설명을 하여 주셨답니다.

사이즈는 따로 설명을 안해도 그림으로 다 나와있지요?



떡케이크가 완성되고. 팀장님과 인터뷰를~ㅎㅎ
 


자세한 말씀 감사합니다.



행사를 알리는 헬륨기구예요.

헬륨기구는 행사에 오신분들중 선착순으로 타볼 수 있는 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답니다.
맛짱도 타보고 싶은 생각이.. 지금나네요.^^;;

사회자는 개그맨



제천 챔버오케스트라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식전행사가 시작되었답니다.



텔레비젼 화면으로만 보던 탈랜트들이 나와서 제천에 있는 박달재에 슬픈사연의 공연이 끝난후에 사진



행사장에 오신 제천시장과 행사  관계자분 들과 제천시민등등



저만치 가운데 쯤.. 가수 장나라와 뽀빠이 아저씨라고 불리는 이상용씨가 보입니다.

가수 장나라는 .. 화면보다 더 날씬하고 미모가 아름답습니다.



이어 제천시장과 관계자분들이 무대에 올라와 개막식 축하인사를 하고 있어요.



2010병을 넣어 만든 한방술과 한방 케이크에 대한 대한민국 최고기록 증서 수여식이 있었고,
뽀빠이 아저씨가 감사패를 받고 있습니다.



이어.. 한방축제의 홍보대사인 가수 장나라의  인사말



흐미~~ 뭘 먹고 살길래.. 저리 이쁘고 날씬할까??

사진을 찍으면서도 이쁘다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아마도.. 이슬만 먹고 사는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



한방 약초술을 만들 통에..관계자분들이 4병의 소주를 마저 넣고 밀봉이 되었답니다.

위에서 이야기를 하였듯이 내년에 열리는..
'국제 한방 바이오엑스포(2010. 9.16~10.5)' 구경을 오시면..
누구든지 한방 약술을 맛 볼 수 있답니다.



쨔쟌~!!!

요것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랍니다.

한방약재를 이용하여 만들고,
한방떡으로는 국내 최대규묘, 기네스 기록에 성공한 한방떡케이크.
무대를 바라보고 오른쪽에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역시 관계분들과. 탤랜트 박주봉님, 박인환님등등
그리고 홍보대사 장나라와 뽀빠이 아저씨가 함께 케이크를 자르려고 포즈를 잡고 있네요.



이쁜사람은 어디를 가도 눈에 딱 뜨이네요.



탤레비젼 화면으로 자주보던 분들이라 그런지.. 낯설지가 않았답니다.

최주봉님과 박인환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즈를~^^
두 분 감사합니다.



노란색 축포와 함께 '제천 한방 건강축제' 는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었답니다.

제천 한방 건강축제는 2010년에 열리는 '2010 제 한방바이오 엑스포' 성공을 기원하고,
국내에서 제일 큰 한방 떡을 제작하여 '우수한 제천약초를 홍보'하는 행사랍니다.

제천의 넓은 비행장에서 열리고 있는 한방건강축제는 보고, 듣고, 만지고, 체험 할 수 행사로서
어른이나 아이들까기 모두 즐길수 있은 축제로 내년에 열리는 국제 열리는 '2010 국제 한방바이오 엑스포'를
미리 체험 할 수 있는 축제랍니다. 과학화 되고 산업화 된 한방의 모습을 보고 듣고 느끼고 오시길 바랍니다.

제천 한방 건강축제는 넓은 제천 비행장에서 진행이 되고
축제기간은 2009년 9월 16일~ 23일까지 랍니다. ^^

참! 요즘은 밤낮의 기온차가 크게 나.. 저녁에는 무지 쌀쌀답니다. 
한방 건강축제에 가실분은 걸칠옷을 반듯이.. 챙겨 가지고 가기 바랍니다.

스크랩을 하시려면 --->♪ 기네스기록에 성공한 대형 한방떡케이크[제천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09.09.17 21:32
  2. Favicon of http://skynautes.tistory.com BlogIcon 바람처럼~  수정/삭제  댓글쓰기

    굉장히 독특한 축제네요
    저는 처음 들어보긴 했는데 ... 조금 사람이 없나 싶기도 했지만
    야간 사진을 보니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하고 있네요 ^^
    장나라도 잘 보고 갑니다

    2009.09.17 23:09
  3. Favicon of http://toyvillage.net BlogIcon 라이너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축제인데요.
    유명인사분들도 정말많으시고^^

    2009.09.18 09:54
  4. Favicon of http://boskim.tistory.com BlogIcon 털보아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천하면 내 구역인데......ㅎ
    지난주말에 다녀왔는데 소문도 못 듣고 왔네요.
    덕분에 한방건강축제 분위기 잘 보고갑니다.

    2009.09.18 10:20
    • Favicon of http://totobox.tistory.com/ BlogIcon 토토  수정/삭제

      잉?
      제천은 제 구역으로 알고 있었는디요...
      저만의 착각이었나 봅니다.ㅎㅎㅎ

      2009.09.18 19:32
  5. Favicon of http://tvexciting.com BlogIcon 이종범  수정/삭제  댓글쓰기

    앗! 장나라 정말 이쁘네요. ^^ 뽀빠이 아저씨는 어렸을 적에 정말 좋아했는데 말이죠 ^^*

    2009.09.18 11:05
  6.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은 축제이군요...
    한방축제면.. 몸도 좋아질것만 같습니다...
    한방약술이 잘 익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2009.09.18 11:30
  7. Favicon of http://totobox.tistory.com/ BlogIcon 토토  수정/삭제  댓글쓰기

    옴마야!
    울고장에서 열리고 있는 축제인데
    저는 아즉 못가본 곳을 멀리서 맛짱님께서 다녀가셨군요.
    무척 반갑습니다. 주말인 내일쯤에나 가볼 생각이었는데...
    아주 자세한 소개에 놀랐으며 감사합니다^^

    2009.09.18 19:31
  8. Favicon of http://boksuni.tistory.com BlogIcon 복돌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 있으셨겠어요..^^
    나중에 떡은 나누어 주던가요?(ㅋㅋㅋ 먹는것만 보면 먹고 싶어서...ㅋㅋ)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2009.09.21 16:55
  9. Favicon of http://pagg-stack.org BlogIcon Buy PAGG Stack  수정/삭제  댓글쓰기

    옴마야!
    울고장에서 열리고 있는 축제인데
    저는 아즉 못가본 곳을 멀리서 맛짱님께서 다녀가셨군요.
    무척 반갑습니다. 주말인 내일쯤에나 가볼 생각이었는데...
    아주 자세한 소개에 놀랐으며 감사합니다^^

    2012.02.04 20:29
  10. Favicon of http://curesforheartburn.org BlogIcon Cures for heartburn  수정/삭제  댓글쓰기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은 축제이군요...
    한방축제면.. 몸도 좋아질것만 같습니다...
    한방약술이 잘 익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2012.06.07 02:40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90)
매일매일도시락 (56)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63)
행복한 요리 (348)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62)
폼나는 요리 (374)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2)

달력

«   2020/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11-01 03:41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