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잠시 내린비가 더운기를 걷어 갔나봅니다.

비가오고..쓸쓸한 날에 잘 어울리는 국수전골! 휴일에 드셔도 좋은 그런 맛있는 전골을 올립니다.
그냥 장국수를 먹으면 그만이지 무순 국수로 전골??하시는분들이 있으시겟지만..
장국수에 말아먹는 국수와는 격이 다른 국수 전골이예요.



장국수의 국물맛은 멸치의 깔끔한 맛이 있다면..
국수전골의 맛은 쇠고기와 버섯의 맛이 우러나온 아주 깊은 맛이 있답니다.

야채와 버섯을 넉넉히 넣어 ...진한 국물맛이 일품인 '매운맛 국수전골'입니다.

◈ 진한 국물이 끝내주는, 매운맛 국수전골 ◈

 

[재료] 소고기 270그램( 고추기름3수저,고추가루 1숟가락반을 섞은후에 간장 3수저, 다진마늘 3분의1숟가락,
          국수 -2인분, 다진파,후추가루를 넣어 양념을  합니다. )
          굴림만두 , 배추 3~4잎,양파 4분의1개, 당근 -비슷한 크기로 굵은 채를 썬다.
          홍고추 1개 - 어슷썬다, 호박 3분의1개- 만으로잘라 반달설기한다.
          느타리버섯 3분1팩, 표고버섯 2~3개분량(국물을 내고 건져낸 표고-생표고를 넣어도 됩니다.)
          미나리, 팽이버섯, 쑥갓, 다진마늘,파, 국간장 1~2수저(or액젓),소금

 

** 배추와 양파를 너무많이 넣으면 전골국물의 단 맛이 강해지니 ..조금만 넣으세요.
    고추기름이 없으면 기름과 고추가루를 볶아서 조리하면 됩니다.

[국물] 물 1500cc, 다시멸치 12마리, 표고버섯(국물을 우려 낸 뒤에 건져서 전골에 넣는다.)2개분량,
          마른 홍고추 2개, 액젓 3수저 -넉넉히 만들어 드시면서
 
[소스]간장, 다시물,레몬즙(1:2.5:1의 비율), 와시비


*** 소고기는 샤브샤브용이나 불고기감을 이용하여도 되고, 양지를 넣으시려면 얇게저며서 넣어야 국물이
구수하답니다. 전골국물은 조리전에 미리 만들어 액젓으로 간을 대충하여 놓습니다.

야채는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고, 전골국물에 사용할 다시물을 만들어 놓습니다.
위에 양은 4인분정도의 양입니다.

### 소고기를 안넣으시려면 멸치육수를 좀 더 진하게 만들어  조리를 하세요.

 

양념을 한 소고기는 전골냄비에 넣어 반정도 익게 볶아주고, 사진처럼 냄비에 적당히 나누어 둡니다.

** 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국물이 덜 우러나온다.
    진한 국물을 내기위해서 소고기는 반정도 익은후에 국물을 부어주어야 국물이 제대로 우러나온답니다.




준비한 버섯과 야채를 뺑둘러 담은 뒤에



육수를 가만히 부어 .. 고기와 야채가 잠기도록 부어주고
다른 냄비에 국수 삶을 물을 올려둔다.

** 다시물이 많으면 한꺼번에 넣지 않고, 전골을 먹으면서 중간중간 넣으며 먹는다.



가운데 굴림만두를 넣어줍니다.
굴림만두가 없으면 다른 만두를 넣어도 됩니다.

굴림만두 만드는 방법을 보시려면 여기[ ♬ 만두피가 없는 굴림만두 드세요]를 눌러주세요.



전골이 끓는동안 국수를 삶아 찬물에 헹구고 체에 맏쳐 물기를 빼고 담아둔다.

***** 전골 만들면서 국수삶기가 바쁘면 ... 전골고기를 볶기전에 미리 삶아 두어도 괜찮습니다.

[참고] ♬ 국수! 탱굴탱굴*쫀득하고 맛있게 삶는 방법



굴림만두가 냉동실에 있던것이라 뚜껑을 닫고 가열을하며 익혔습니다.
전골국물이 끓기 시작하여 뚜껑을 열어



전골국물이 끓으면 거품을 걷어내고, 다진마늘과 대파를 넣고 간을 본다.
국간장을 넣고 싱거우면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맟춘다.

** 거품을 걷어내면 국물이 더 맑고 깨끗하고, 전골에 국수를 넣어 먹으면 국물이 싱거워지니..
싱거운 찌개정도의 간으로 맞추거나( 고기와 만두에서 간이 나오고 끓으면서 국물이 졸아들면서 간이 세집니다),
심심한 상태에서 소스를 찍어 먹으면 됩니다.




간을 맟추고 나머지 야채(미나리,팽이버섯,쑥갓)을 넣고,
전골냄비 한쪽에 국수를 넣어 끓기시작하면 바로 드시면 됩니다.



국수전골은.. 가족들이 모인 날 일품요리로도 좋고, 친구들 수다모임에도 잘 어울리는 음식이랍니다.

 

끓으면 불을 줄이고 야채,버섯을 건져 소스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국수는 국물과 함께 드시면 션한 맛이 끝내줍니다.

먹으면서..깔끔한 매콤함과 국물의 시원함에 ..속이 확 풀어지는 것이..
끝내주는 매운맛 국수전골입니다.^^




드실때는 개인접시에 담아드시면 된답니다.
맛짱의 맛있는요리블로그에 들려주심 울 님들.. 오늘도 좋은 날 되시고, 건강하세요~^^


스크랩을 하시려면---> ♪ 진한 국물이 끝내주는, 매운맛 국수전골




다 보신후에는 격려의 추천과 히트클릭을 부탁드려요~!!
댓글까지 써 주시면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되는 에너지 충전 만땅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요리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바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날도 축축한데.
    오늘 딱이네요

    2008.05.18 10:33
  2. 온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뜨끈한 것이 오늘같이 비오는 날 딱인데
    애고 먹을 복이 없어서인가
    그저 침만 삼킵니다요^^

    2008.05.18 10:37
  3. Favicon of http://dory.kr BlogIcon 머쉬룸M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국물이 먹고 싶어요.....^^

    2008.05.18 10:38
  4. como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겠다~~~~짱~!!

    2008.05.18 10:45
  5. 오드리햅번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지런도 하셔라.
    나는 대충 끊여먹는데
    요렇게 정성까지 담았으니
    요리를 먹는 사람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2008.05.18 11:03
  6. 피오나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속이 다 풀리겠는데요..ㅎ
    국물이 넘 시원하게 보입니다..

    2008.05.18 11:06
  7. Favicon of http://blog.daum.net/kya921 BlogIcon 왕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러가지다 들어가서
    엄청 맛있을것같아요~~
    즐거운 휴일 되세요^,~

    2008.05.18 11:20
  8. Favicon of http://ilovenecely.tistory.com BlogIcon 러브네슬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주 한잔이 생각나는데요? ㅋㅋㅋ~~

    2008.05.18 15:20
  9. 칼스버그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정성 가득한 일품요리입니다..
    사진만 보아도 맛이 느껴지는듯 하네요..

    2008.05.18 17:57
  10. Favicon of http://MONGU.NET BlogIcon 몽구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취하는데 먹지도 못하고...ㅜㅜ
    위 음식만 있으면 일주일은 아껴 먹을 수 있을꺼 같아요.ㅠㅠㅠ

    비도오고 배도 고프고...맛짱님..ㅠㅠ 어떡하면 좋나요.ㅎㅎ

    2008.05.18 18:16
  11. Favicon of http://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큰한 게 생각납니다.
    잘 먹고 가요!

    2008.05.18 22:04
  12. Favicon of http://blog.naver.com/e_podori BlogIcon 폴인러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이리오니까 사진이 다 나오는군요
    출출한 저녁을 더욱 힘들게 하는 포스트 입니다 ㅠ.ㅠ
    추천!!

    2009.05.08 20:26
  13. Favicon of http://www.treetrimmingaustin.org/tree-removal-austin/ BlogIcon tree removal Austin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거 본적이 있는데,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다양한 볼거리들이 생기는듯 합니다..

    2012.03.20 00:00
  14. Favicon of http://www.wholesalejerseys.us.com BlogIcon wholesale jerseys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나에게 많은 도움이
    http://www.cheaperbootsus.com
    http://www.niketexansnflshop.com
    http://www.aggsonsaleus.com
    http://www.wholesalejerseys.us.com

    2012.11.28 15:51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90)
매일매일도시락 (56)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63)
행복한 요리 (348)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62)
폼나는 요리 (374)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2)

달력

«   2021/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0-21 19:29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