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니.. 살들이 '우쨰 이렇게 대책없이 살을 찌웠냐'고 아우성을 칩니다.
가만보니.. 말로는 지난가을 아니..  그 이전부터 살을 뺀다고 하였는데..으~~
말그대로 입으로만 살을 배고 있었어요. 말만 번지르르~~
각성하고.. 운동시작 다시하고 .. 살과의 전쟁을 하려고 해요~-,,-

그런데 그거이 잘 안되는것이..딸린 가족들이 있어서리~
우째까나.. 열심히 해보려고요.

다이어트할때 콩을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하여 ..
콩을 담구었다가..잡곡취사하여 냉장고에 넣어두고.. 끼니마다 밥하고 같이 먹어보려고 해요.

그런데..다이어트도 좋지만 그리 썩~ㅎㅎ 맛이 좋지는 않네요.
왜 다이어트를 할때는 이렇게 맛없는것을 먹어야 할까??하여..
조금씩 변형을 주어 나름대로 열심히 먹어보려고 하네요.^^;;

ㅎㅎ처음부터 살이 어쩌고 했으니.. 오늘도 대충 짐작이가지요?
오늘은.. 먹으면 배부르는 샐러드를 올려 봅니다.

오전에 한접시 먹었는데.. 점심까지 배가 그득한 포만감이 있네요.
혹시나 맛짱처럼.. 살과의 전쟁을 계획하고 계신분이 있다면.. 참고하여 보세요.

앞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샐러드 종종 올리겠습니다.

◈ 먹으면 속이 든든한, 양상추 콩다이어트샐러드 ◈
 

[재료 2 인분 ] 찐콩 1컵 반, 양상추 12잎, 양파 2분의1개, 플레인요구르트

콩을 준비하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콩은 잡티와 돌을 골라내고 깨끗이 씻어서 5~6시간이상 불려서 잡곡취사(전기압력밥솥)를 한다.
찐콩은 식혀서 냉장고에 두고 필요할때 꺼내어  사용하거나 먹는다.

* 콩을 이렇게 불린후에 져주면 콩에 있는 식물성 지방이 몸에 흡수될수 있는 최적의 상태가 된답니다.
  콩을 불린물은 한번 끓여서 식힌후에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하여 검은콩차로 드시면 되요.


양상추는 양배추를 대신하여도 되고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고 한 입 크기로 자른다.

* 플래인요구르트는 수저로 퍼 먹는것을 이야기 하고 집에서 만들거나 시판용을 구입하여 사용한다.
  

양파는 얇게 썰어준비한다.

* 양파가 매운면 찬물에 담구어 매운맛을 뺀다.



물기를 다 제거한 양상추와 양파를 접시에 담는다.



콩을 올린후에 플레인요구르트를 뿌려준다.



샐러드는 작은 용기보다는 조금 넉넉한 용기에 담아주세요.
맛짱은 친환경유리용기 글라스락에 담아서 살살 버무려 먹었답니다.



요래 야채와 찐콩을 함께 먹으니 그냥 콩을 먹을때 보다 맛이 좋더군요~ㅎㅎ

맛짱이야 본래 만들고 먹는것을 좋아하여 음식을 가리는 성격도 아니고,
무엇이 좋다하여 그것만을 먹거나 나쁘다하여 안먹는 성격도 아니예요.

여러가지 응용을 하여 여러방법으로 찐콩을 먹어보니..
맛짱의 경우에는 포만감이 확실히 느껴지고 식사량이 줄더군요.
게다가 열심히 운동까지 병행을 하니 건강하게 살이 빠지겟지요? ^^

앞으로도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 종종 올릴 예정이오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자주들려 참고하세요.


 스크랩을 하시려면 ---> ♪ 먹으면 속이 든든한, 양상추 콩 다이어트샐러드

    
▲ 단호박스프          ▲ 톳두부찜            토마토야채샐러드  ▲ 버섯구이              ▲버섯과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꿍시렁쟁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겠는데요~

    2009.07.16 10:05
  2. Favicon of http://blog.daum.net/mohwpr/ BlogIcon 따스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한테 꼭 필요한 다이어트 요리에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009.07.16 10:13
  3. Favicon of http://kumdochef.tistory.com BlogIcon 검도쉐프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름이라서 정말 다이어트 돌입해야 할 것 같아요.
    요리블로거들은 살과의 전쟁을 한판 벌여야 할 시기인듯 합니다. ㅋㅋ

    2009.07.16 10:40
  4. Favicon of http://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영양식이로군요~

    2009.07.16 10:50
  5. Favicon of http://www.yuntae.com BlogIcon 윤태`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샐러드 기신인데...
    ㅋㅋㅋ
    잘먹고갑니다..

    2009.07.16 12:23
  6. Favicon of http://hansol.textcube.com BlogIcon 솔이아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희 가족 모두 샐러드 정말 좋아하는데.. 으흐흐 저거 먹으면 속도 편하고 맛도좋고... 입맛 다시고 갑니다.

    2009.07.16 12:26
  7. 와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히히 샐러드 귀신으로 한번 만들어볼까요??

    2009.07.16 12:51
  8. Favicon of https://toyvillage.net BlogIcon 라이너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든든할것같은데요? ^^
    눈으로 먹고갑니다. 냠냠~ ^^

    2009.07.16 13:31 신고
  9.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수정/삭제  댓글쓰기

    콩을 넣어 샐러드를?? 색다른 맛일 것 같아요.
    음~ 맛나것당.ㅎㅎ

    2009.07.16 14:09
  10. Favicon of http://blog.daum.net/kya921 BlogIcon 왕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큼하니 맛있겠어요..잘 보고갑니다..

    2009.07.16 17:01
  11. Favicon of http://boskim.tistory.com BlogIcon 털보아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큼하고 아삭아삭한 양상치 셀러드 잘 먹고 갑니다.

    2009.07.16 21:23
  12. Favicon of http://susia.tistory.com BlogIcon 바람나그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선한 향이 날 것 같은 샐러드네요 ㅎ
    아웅 맛이겠네요~ 쩝 ㅎ 행복 가득한 하루되세요^^

    2009.07.17 07:17
  13. Favicon of http://bada92.tistory.com BlogIcon 무릉도원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들이 샐러드를 잘 먹지 않는데 이것은 잘 먹을 것 같네요.......아이들에게 꼭 해줘야 겠네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행복하세요...늘....*^*

    2009.07.17 08:59
  14. 지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배우고 가요 ㅎㅎ
    검은콩 최고

    2011.01.20 03:39
  15. Favicon of http://mywebround.blogspot.com/2007/12/sharing-dog-ownership.html BlogIcon portable dog fences for small dogs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공개로 되어 잇던데..잠시 휴업중이신가요? ^^휴일에 남은 시간도 편안한 시간 되세요

    2012.12.11 15:34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발견시 법적조치)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85)
매일매일도시락 (56)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62)
행복한 요리 (347)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61)
폼나는 요리 (372)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2)

달력

«   2019/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Graph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