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콜라겐이 듬뿍들어있는 족발 ~ㅎㅎ
맛짱네서 배달해 먹는음식중에 하나예요.

사실 배달해 먹는다기보다는 요즘은 난림배달집이 많아서 믿을만한 집에서 직접 사다먹는경우가 많아요.
지난번에 배달되어온 족발에서는 탄냄새가나길래 족발집에 전화를 걸었더니! 조금 탔어요~합니다.
조금탄것이 아니라 쓴맛이 나는데요? 하였더니... 묵묵부답! 어쩌라고???하는 느낌이~ㅜㅜ
하여간에 요즘 여러가지 일들을 보면.. 방귀뀐놈이 성내는 세상같습니당~^^;;

족발을 적으려니 괜스리 그때일이 떠올라 잠깐 적어 보았어요.
이웃님들은 믿을만한 집에서 시켜드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족발이야기예요.
먹다남은 족발로 매운족발 볶음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이렇게 빨간양념을 하여 두었더니, 칼칼한것이 지대로 안주가~ㅎㅎㅎ
하지만! 맛짱네는 밥하고 맛있게 먹었더랍니다.^^


◈ 남은족발로 만든 별미, 매운족발볶음 ◈

  

[재료] 족발 280그램, 청양고추장1숟가락반, 간장 1숟가락, 다진마늘1숟가락, 생강맛술 2숟가락,
          올리고당1숟가락반, 매운맛소스 3분의2숟가락, 대파


족발사진은 먹기전에 찍은 사진이 없어서 그전에 사진을 빌려 왔어용~^^

[참고] ♬ 남은 족발로 만들었어요.. 상큼한 족발냉채

남은족발, 야채를 넣고 겨자양념을 하여 냉채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
족발의 장점이 식어도 꼬돌꼬돌하다는거 아니겠어요?

하지만 냉장고에 넣어둔 족발은 한덩어리로 뭉쳐져 그냥먹기에는 뻣뻣하여 먹기가 나쁘답니다.
해서칼칼한 맛이나는 매운양념을 하여 보았답니다.



먼저 팬에 양념을 넣어 잘 섞은뒤에 남은 족발을 몽땅 넣어 양념과 잘 섞어준다.
섞을때는 젓가락을 이용하여 살살 ~ 족발이 너무부서지지않게 하여 줍니다.

* 렌지에 살짝 데워서 볶으면 더 쉽게 만들수 있답니다.



족발이 부드러워지고 양념과 잘 섞이면-



대파를 넣어 마무리~ㅎㅎ
요리라고 하기에는 싱겁지만 벌써 완성이랍니다.^^

정말 쉽지요? 리폼요리의 묘미가 요리기에~ㅎㅎㅎ
더 좋은점은 누가 만들어도 같은 맛이 난다는거예요~

[참고] ♬ [리폼요리]돼지족발뼈- 순대국밥



밥하고 먹어도 좋고요~
족발다워서..식어도 더 맛있다는거예요.

요거이 술안주로도~
캬~~ 사진을 정리하는 맛짱도 오늘은 웬지 막걸리 한잔 있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마구마구 드네요.
하지만! 밥반찬으로 너무너무 잘 어울린답니당~ㅎㅎㅎ

먹다남긴 족발이 있거덜랑 만들어 보세요.
아주 맛있는 별미의 매운양념 족발볶음이 만들어진답니다.

스크랩을 하시려면 --->♪ 남은족발로 만든 별미, 매운족발볶음

[참고] 돼지고기 아롱사태 장조림, 쫀득쫀득 족발 맛이 나요.

    

▲ 돼비지탕             ▲ 폼나는 오향장육    돼지안심조림       ▲ 벌집 삼겹살          ▲ 등뼈양념찜     

 

    

▲ 등갈비강정2가지  ▲ 삼겹살 주물럭     ▲ 압력솥 된장보쌈     ▲ 삼겹살비빔쌈장   ▲ 삼겹살김치쌈찜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ejuin.tistory.com BlogIcon 파르르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흑~~~! 군침이...ㅎ
    남은 족발이 아니고...
    새족발로도 만들어 먹고 싶어집니다..ㅋㅋ
    즐건하루 되세요^^

    2010.05.20 08:06
  2. Favicon of http://blog.daum.net/amstell BlogIcon 좋은엄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엉~~~~~~~~~

    오늘사진이요 맛짱님.......

    넘넘 적나라해욤...ㅎㅎㅎ^^*

    2010.05.20 08:14
  3. mami5  수정/삭제  댓글쓰기

    양념를 넣으니 더욱 맛이있게보이네요..^^

    2010.05.20 08:28
  4. Favicon of http://autism26.tistory.com BlogIcon autism26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통 양념족발이라면 발가락부분만해서 주는경우가 많은데
    맛도있고 먹기도 편할것같네요~^^

    2010.05.20 09:36
  5. Favicon of http://blog.daum.net/gnathia BlogIcon 달려라꼴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뜩이나 매운 맛 좋아하는데, 게다가 족발이라니...꿀꺽~!!

    2010.05.20 10:59
  6. 귀여우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나^^엄니님도 오셨네요 ㅎㅎㅎ
    맛짱님 술안주로도 밥반찬으로도 손색없는 족발요리
    맛나게 먹고 갑니다...

    2010.05.20 15:07
  7. Favicon of https://gkyu.co.kr BlogIcon G-Kyu  수정/삭제  댓글쓰기

    +_+ 눈에서 즐겁고 입에서 침이 고이네요~!
    오늘도 맛있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2010.05.20 15:49 신고
  8. Favicon of http://www.5htpsupplements.com BlogIcon 5 htp benefits  수정/삭제  댓글쓰기

    발가락부분만해서 주는경우가 많은데
    맛도있고 먹기도 편할것같네요~^^

    2011.04.22 16:09
  9. Favicon of http://www.twin-cut-saw.com/ BlogIcon twin saw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통 양념족발이라면 발가락부분만해서 주는경우가 많은데
    맛도있고 먹기도 편할것같네요~^^

    2011.06.23 16:11
  10. Favicon of http://www.contentrules.com BlogIcon tech comm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것이 정말 맛있는하기 때문에 내 햄 호크에 생강을 많이 사용하여 원하는

    2012.04.23 13:37
  11. Favicon of http://www.oilfieldwiki.com/wiki/Asphaltenes BlogIcon asphaltene  수정/삭제  댓글쓰기

    햄의 호크 내가 좋아하는 한국어 요리 중 하나이며 나는 한국 식당에 갈 때마다 늘 그것을 주문

    2012.04.27 18:14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87)
매일매일도시락 (56)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63)
행복한 요리 (347)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61)
폼나는 요리 (373)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2)

달력

«   2019/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Graph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