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휴가를 떠나서 그런지.. 시내가 썰렁! 카페도 한산..ㅎㅎ

맛짱은 휴가 일정이 없으니.. 집에서 이렇게 .. 휴게소간식을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지난번 1탄 '알감자버터구이 간단하게 만드는 법',

2탄 ' 숟가락으로 떠먹는 옥수수버터구이&옥수수맛탕'

이번에 3탄으로 '휴게소보다 더 맛있는 오징어버터구이' 이어집니다.

 

 

이렇게 되면.. 휴게소 베스트 간식 3가지를 다 만들었네요. ^^

 

오늘 만든 오징어 버터구이는! 맛짱이 매일 그렇듯이..먹기 편하고 맛있게 만들어 보았답니다.

간단히 만들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고.., 맛난 휴게소 간식 만들어 보세요.

 

 

 

[참고]♬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

 

[요리tip] 빙수용 찹쌀떡과 단팥 만들기

[간식] ♬ 시원하고 든든한 간식, 홈메이드 찰떡아이스

 

 

 

◈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휴게소 간식, 오징어버터구이 ◈

 

  

  

 

[재료] 오징어1마리, 간장 1숟가락반~, 버터 3분의2숟가락, 청주 1숟가락, 설탕 2분의1숟가락, 파슬리가루

 

냉동실에서 꺼낸 오징어.. 두마리네요.

 

한마리는 콩나물과 매콤한 볶음을 만들고, 한마리는 오징어버터구이를 만들었답니다.

 

찬물에 담구어 해동을 하였고, 깨끗이 씻은뒤에 칼집을 내어서~

먹기좋게 한 입 크기로 잘랐습니다.

 

 

 

오징어는 바닥이 조금 두툼한 팬에 올리고, 뚜껑을 닫고 약한불에서 은근히 가열을 해 주세요.

 

* 반건조 오징어는 익히는 과정을 생략하고 버터양념에 볶아주면 됩니다.

 

 

김이 오르고 오징어가 익기 시작을 하면 바로 불을끄고~

접시에 담아둡니다.

 

  

  

 

팬에 간장, 설탕, 청주, 버터를 넣은 후에 녹기 시작을 하면 무수분으로 익힌 오징어를 넣어줍니다.

 

 

센불에서 달달달~^^

 

 

오징어에 양념이 골고루 배이도록 저어가면서 코팅을 해주고,

 

 

팬바닥에 양념이 다 없어지면 불을 끕니다.

 

 

마무리는 오징어와 궁합이 잘 맞는 파슬리를 솔솔~,

완성입니다.^^

 

 

접시에 담았습니다. 한마리를 만들었는데 꽤 많은 양이 나왔습니다.

 

 

오징어다리고 맛나고~

 

 

 

오징어몸통도 맛나고.. 칼집을 내어 만들어서 질기지도 않고..

아주 부드럽고, 버터향이 은은한 것이 아주 잘 만들어 졌습니다.

 

 

ㅎㅎ 비주얼도 좋고, 맛도 좋고,..

 

 

사진을 찍고.. 가족들을 불러 간식먹자 했습니다.

 

 

반응이 대박! 요것이 휴게소 버터구이 오징어 보다 더 맛있다는 딸아이~ㅎㅎ

맛이 아주 깔끔하답니다. 술도 못하는 울옆지기는 딱 술안주네~합니다.

 

ㅋ~술이나 먹을 줄 알면 .. 그래서 그런가보다 했지만..

술은 액체소화제만 먹어도 얼굴이 빨개지는 옆지기 말이 우스워 웃었습니다.

 

하여간에 .. 하하호호 웃으면.. 우리는 휴가를 안가니.. 어쩌구 하면서.. 한접시 뚝딱 비웠답니다.

 

 

고속도로 휴게실에 들리면 가끔생각이 나는 먹거리들.

휴가를 가지 않아도 .. 고속도로를 타지 않아도.. 이렇게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완전만족.. 아니 그이상에 효과이니 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

 

 

 

 

★ 집에서 만들어보는 휴게소 간식 ★

 

  

▲고구마빠스                   ▲고구마튀김                    ▲옥수수버터구이

 

    

   ▲감자전             ▲옥수수맛탕          ▲수제핫바          ▲버터알감자구이      ▲고구마맛탕     

 

 

19.방학특집요리모음1-떡볶이레시피*튀김*간식류 모음

20.방학특집 2 -각종 돈가스 만드는 법*커틀릿 레시피 모음집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

[참고]♪소풍&나들이 도시락모음(김밥,샌드위치,주먹밥등등)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partyluv.tistory.com BlogIcon PartyLUV  수정/삭제  댓글쓰기

    칼집이 예술이네요!^^

    2013.08.05 14:07 신고
  2. Favicon of http://televigirl.tistory.com BlogIcon 테레비소녀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열대야시작..잘보고갑니다…

    2013.08.06 02:35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90)
매일매일도시락 (56)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63)
행복한 요리 (348)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62)
폼나는 요리 (374)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2)

달력

«   2020/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0-27 21:22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