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마트에 들려서 버섯이랑 두부를 사왓네요.

뭐 만든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집어온 두부와 표고...식탁위에 올려두고는 무엇을 만들까? 생각하다가..

불현듯?? 마파두부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준비를 하기 시작을 하였는데요..ㅋ

 

 

재료가 지대로 없는 관계로.. 맛짱이 완전 한국식으로 맛을 낸 마파두부가 만들어 졌답니다.

먹고나서는 아주 개운한 맛. 칼칼하니  맛있는 한국식 조리로 만든 마파두부 포스팅 들어갑니다.

 

 

[나물] ♪ 액체 천연조미료 만들기[정월 대보름 나물 완전정복]

[요리tip] ♪ 오곡밥으로 만든 복주머니 모양 `퓨전 복 쌈`

 

[요리tip] ♬ 시루에 쪄서 만든 오곡밥과 진채식(묵은나물)

 

◈ 내맘대로 만든 마파두부 ◈

 

 

[재료 2인분] 두부 2분의1팩, 돼지고기 120그램, 생강맛술 1숟가락, 표고버섯 3개, 쪽파

마늘 5쪽, 매운고추, 소금, 간장1숟가락, 후추가루, 약고추장 1숟가락반~2숟가락, 찹쌀가루

 

* 고추장의 간에 세기에 따라 양을 가감합니다.

 

두부는 단단한 두부를 깍둑썰기하고, 돼지고기는 찌개용으로 구입 한것을 두부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썰고,

 

 

표고버섯은 다듬어 재빨리 씻은 뒤에 두부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 준비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재료준비를 하고 양념을 찾는데요...뭐 굴소스도 없고, 두반장도 없고,,ㅋㅋ

그래서 .. 간장과 약고추장으로 대신하였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루고 매운고추와 마늘을 저며서 썰어 볶아서 매은 고추 향신기름을 만들었습니다.

 

 

 

마늘이 익고 매운향이 나기 시작을 하면 돼지고기, 소금, 생강맛술, 후추가루를 넣고 저어가며 고기를 익혀줍니다.

 

 

돼지고기가 거의 익으면 표고버섯, 간장을 넣어 볶아줍니다.

 

 

 

두부와 물을 넣고  잘 섞은후~

 

 

약고추장을 넣었습니다.

 

조금 허전한듯하여,. 파프리카 약간 넣어 색감을 주었습니다.

 

 

끓으면 녹말물을 넣어 농도를 맞추어 하는데요..ㅋ

전분도 없었다는....ㅜㅜ

 

전분대신 찹쌀가루를 물에 풀고 .. 마파두부에 넣어 농도를 조절하였습니다.

(간을 보아 싱거우면 소금으로 맞춥니다.)

 

 

두부가 부서지지 않게 저어가며 끓으면 완성입니다,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

 

 

 

손쉽게 만들어 먹는 중국식 마파두부가 아닌,, 완전 한국식으로..

식감과 색감 좋은 칼칼한 마파두부가 만들어 졌습니다.

 

♪ 별반찬이 필요없는 일품요리! 매콤한 마파두부?

 

 

평소에 마파두부를 만들면 덮밥식으로 떠 담아 내었었는데요.

그냥 따로 담아내고, 찌개처럼 떠먹기도 하고, 밥위에 올려서 조금씩 비벼 먹었답니다.

 

적게 만든다고 딱 2인분만 만들었더니...만들때도 완전 소꿉놀이를 하는기분 이였답니다 ;;

 

 

양념이 없어서 한국식으로 만든 마파두부.

매콤하고 칼칼..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이 아주 개운한 마파두부였답니다.

 

아이가 공부하러 간 뒤에.. 정신없이 헤메다가 명절지내고.. 몸이 아파서 여러날을 그냥 지냈네요.

생각으로는 이제그만~!! 하고.. 제자리로 바로 돌아오고 싶었지만..

고것이 잘 안되어..기본적인 것 이외에는 몸이 움직이지를 않고.. 그냥저냥 지냈답니다.

 

오랜만에 주방에서 뚝딱뚝딱!! 집안에 음식냄새를 풍기면서 사진을 찍고하니..

다시 기운이 나는듯.. 그런데 결정적으로 글을 정리하려니 신이 나지 않는것은 .. 아직이네요~^^;;

 

그래도.. 걱정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니..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힘차게 화이팅하며..

울 님들께 맛난향기 많이 나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동원  수정/삭제  댓글쓰기

    군대에 있을 때 마파두부만 생각하면 질렸었는데 이 글 보니 또 갑자기 땡기네요 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이번에 티스토리 처음으로 시작했는데 많이 부족하지만 한번 들려주시고 조언좀 해주세요~ㅋㅋㅋ

    2014.02.06 12:08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90)
매일매일도시락 (56)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63)
행복한 요리 (348)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62)
폼나는 요리 (374)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2)

달력

«   2020/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11-26 13:05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